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일출 명소입니다.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보은군, 옥천군, 진천군을 대표하는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충북 일출 명소 BEST 7!
1. 단양 도담삼봉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퇴계 이황선생이 유년시절을 함께한 정도전을 만나 도담삼봉의 아름다움을 시로 읊으셨을 만큼 남한강의 푸른 물결이 흐르는 한가운데 오롯이 솟은 세 개의 봉우리인 단양의 도담삼봉은 예로부터 뛰어난 풍광을 자랑해 왔습니다. 도담삼봉 뒤에 장엄하게 자리 잡은 소백산맥 위로 희망찬 새해가 떠오르면 황홀한 풍경과 함께 복된 기운까지 받아가실 수 있는 충북 최고의 일출 명소입니다.
2. 보은 수리티재
📍충북 보은군 회인면 건천리
조선 중기 이조판서, 우의정, 좌의정, 영의정을 지낸 이원익 대감과 가마꾼들의 전설이 있는 피반령과 함께 회인면에서 수한면으로 향하는 고개인 수리티재는 아름다운 일출로 사진작가들에게 익히 알려진 해돋이 명소입니다. 당진-영덕 간 고속도롱의 멋진 교각과 함께 한남금북정맥의 능선을 타고 떠오르는 일출은 가히 천혜의 비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옥천 용암사 운무대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청2길 400
용암사의 일출은 옥천9경 중 제4경이자 CNN go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50곳'에 선정된 명소입니다. 구름이 춤추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하여 운무대로 불리는 만큼 구름 위로 떠오르는 장엄한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천년 고찰 옥천 용암사 길을 따라 180m 정도 더 산을 오르면 운무대 일출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4. 청주 문의문화재단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721
상당산성, 정북동토성과 함께 청주시에서 추천한 일출명소입니다. 대청댐 건설 때 수몰 위기에 처한 지역 문화재를 보호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조성된 곳으로 대청호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하여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자연 속의 정자와 고택의 고즈넉한 정취와 산과 호수가 주는 웅장한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5. 충주 중앙탑사적공원
📍충북 충주시 탑정안길 6
국보 6호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이 자리하고 있는 중앙탑사적공원에서는 남한강 너머 산 위로 솟아오르는 장엄한 일출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탄금호 무지개다리가 가장 대표적인 일출 스팟으로 물안개 핀 강을 황금빛 여명으로 물들이는 황홀한 순간을 선사합니다. 매해 충주시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종댕이길과 함께 충주 최고의 일출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6. 진천 무제산
📍충북 진천군 이월면 신계리
진천의 무제산은 진천에서 두 번째로 높은 해발 574m의 산으로 건강한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서한 산림치유 공간인 생거진천 치유의 숲이 있는 곳입니다. 무제산 아래 넓게 펼쳐진 들판 그리고 황홀한 운무 그리고 장엄한 일출이 어우러진 어마어마한 비경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7. 제천 다불리 전망대
📍충북 제천시 수산면 다불리
옥순봉과 옥순대교 그리고 청풍호를 따라 청풍대교까지 조망이 가능한 다불리의 전망대입니다. 청풍호반의 비경과 신비한 운해 사이로 몽환적인 일출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수산면 소재지에서 전곡리 방향으로 가다 보면 다불리 쪽으로 들어서는 길이 있다고 합니다. 이 길을 따라 백봉산마루주막 아래 주차장까지 차로 이동하여 1km를 걸어서 이동하면 청풍호와 옥순대교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는 포토존이 있고 여기서 소나무 숲길을 따라 100m 정도를 더 가면 다불리 전망대가 있습니다. 제천의 숨은 일출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이미지출처
1. 단양시청 단양관광
2. Pixabay로부터 입수된 Pexels 님의 이미지입니다.
3. 옥천군청 옥천문화관광
4. 청주시 문화관광
5. 충주시 문화관광
6. Pixabay로부터 입수된 Jorge Guillen 님의 이미지입니다.
7. 제천 문화관광 휴윗제천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