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당일치기 바다 여행지 추천! 안산 대부도, 화성 전곡항, 시흥 오이도, 김포 대명항 등 경기도의 바다 명소 소개
경기도 당일치기 바다 여행지 경기 바다 BEST 5!
1. 안산 대부도 대부해솔길
"대부도의 감탄스러운 경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대부도는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한 해변이다.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만날 수 있는 바다로 넓은 백사장과 함께 평화로운 해변 산책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로이다. 방아머리 선착장을 시작으로 구봉도, 대부남동, 선감도, 탄도항을 거처 대송단지까지 연결되어 있는 91km에 이른다. 아름다운 서해의 바다는 물론 소나무숲길, 석양길, 염전길, 바닷길, 갯벌길, 포도밭길 등 자연친화적인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2. 화성 전곡항 마리나
"대부도와 제부도 사이에 위치한 한국 요트의 메카"
하얀 요트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전곡항은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도심과 가까운 바다 여행지이다. 요트 체험과 해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친구 또는 연인과의 색다른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다. 또한, 유람선을 타고 서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둘러보는 코스도 즐길 수 있고 4인 가족이 단독 승선하여 90분 동안 바다 위에서 요트를 즐길 수 있는 코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웅장한 풍력발전기 사이의 누에섬과 등대 전망대도 볼 수 있고 해산물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많아 신선한 해산물 요리도 맛볼 수 있다.
3. 시흥 오이도
"빨간 등대가 매력적인 경기도 대표 바다 명소"
시흥의 오이도는 빨간 등대와 아름다운 바다 경관이 어우러진 명소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당일치기로 방문하는 바다이다. 오이도의 빨간 등대는 인생샷 스팟으로 유명하며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해안 산책로도 인기가 많다. 또한, 갯벌 체험도 가능하여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좋으며 조개구이 등 다양한 해산물 맛집이 모여 있어 맛있게 먹고 즐겁게 놀 수 있는 수도권이 대표적 바다 여행지이다.
4. 김포 대명항
"경기도 바다 맛집"
김포 대명항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며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항구 여행지로 김포의 숨겨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어판장에서 직접 해산물을 판매하는 김포 유일의 지방어항으로 활어회와 해산물 요리를 현상에서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봄이면 주꾸미와 삼식이, 여름이면 자연산 광어, 가을이면 꽃게, 대하, 갑오징어 등 풍부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으며 젓갈 건어물 부설 시장에서 젓갈류와 건어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항구를 따라 펼쳐진 풍경을 따라 한적하게 여유로운 산책을 해도 참 좋다.
5. 화성 제부도
"하루 두 번 열리는 바닷길이 있는 바다"
밀물과 썰물에 따라 하루 두 번 바닷길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물이 빠졌을 때에 갯벌을 걸으며 바닷길을 즐길 수 있고 물이 차오르면 마치 섬이 되는 신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따. 해변을 따라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있어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특히, 해질 무렵의 일몰이 매우 아름다워 사진 명소로도 사랑받는 곳이다.
이미지출처 | 안산시문화관광, 화성시문화관광, 시흥시문화관광, 김포시문화관광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