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는 우리나라에 가장 유명한 일출 명소인 정동진 말고도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해돋이 명당이 참 많은 곳입니다. 강원도 강릉의 좋은 기운 가득한 일출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릉 일출 명소 BEST 8
1. 정동진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정동진은 일출하면 빼놓을 수 없는 우리나라 제일의 일출명소입니다.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곳으로 해안선과 기차가 어우러진 낭만적인 풍경으로 많은 청춘들이 오직 일출을 보기 위해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기도 합니다. 아름답게 떠오르는 해돋이를 감상한 후에는 해변을 산책하거나 인근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아침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81-151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와 김고은이 서 있던 방사제로 유명해진 이곳은 사실 일출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합니다. 드넓은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방사제에서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장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붉게 물드는 하늘과 추운 겨울을 데우는 태양,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 그리고 외로운 듯 바다를 지키는 방사제까지 마치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일출 명소로 해맞이 후에는 싱싱한 해산물 가득한 주문진항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실 수 있습니다.
3. 경포해변
🌞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산 1-1
강릉에서 가장 큰 해변인 경포해변은 탁 트인 시야와 넓은 백사장 덕분에 일출을 감상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동해의 수평선에서 떠오르는 태양이 경포호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 내고 특히 푸른 바다 위로 태양이 반사되어 더욱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합니다. 해변 근처에는 카페나 음식점도 많아 해맞이 후 아침 식사나 따뜻한 음료를 즐기고 산책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4. 순긋해변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안현동 235-5
새하얗고 아담한 백사장이 아늑하게 펼쳐진 순긋해변은 작은 해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 속에서 차분하게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 별다른 시설들이 많지 않아 오롯이 동해안의 깨끗한 자연을 느끼며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5. 소돌아들바위공원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주문진의 하얀 등대 너머의 소돌아들바위공원은 바람과 파도에 깎여 독특하고 장엄한 바위 지형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수려하면서도 특별한 경관으로 사진 촬영지로 유명하고 특히, 자연 형성된 기괴한 바위들을 감싸안는 바다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태양은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공원 내에는 산책로와 전망대가 있어 일출을 더욱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고 신비로운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6. 안반데기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데기길 428
안반데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랭지 산지로 해발 1100m의 고랭지 초원과 밭을 배경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하얀 눈이 덮여 있는 안반데기를 아침 안개가 감싸고 새해의 해가 떠오르면 마치 신선과 함께 구름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신비로운 착각에 빠져들게 합니다. 강릉의 한적한 풍경 속에서 잊지 못할 일출을 경험할 수 있는 숨겨진 일출 명소이자 수많은 별이 반짝이는 야경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강릉의 필수 여행코스로 추천드립니다.
7. 사천해변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 산 282-1
매우 조용하면서도 깨끗함을 자랑하는 사천해변은 강릉에서 꼭 가봐야 할 곳 중 최고로 꼽히는 곳입니다. 경포 해변 근처에 위치하여 비교적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에서 일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의 에메랄드 빛 바다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새하얀 백사장 지나 잔잔한 바다 너머로 떠오르는 붉은 태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장관을 이룹니다. 차량 접근이 용이하여 추운 겨울 일출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8. 등명락가사(등명낙가사)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505-16
천년사찰 등명락가사는 "동해 일출을 가장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는 절"이라고 일컬어지는 강릉의 일출 명소입니다. 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동해를 내려다보며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탁월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천년 사찰의 고즈넉함, 새벽의 고요함 속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마음을 정화하고 1년을 살아갈 활기찬 정기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동해에서 떠오르는 해를 경건하게 맞이할 수 있는 일출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이미지출처 | 강릉시 강릉관광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