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해가 다가왔습니다. 새해 좋은 기운을 받으며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하여 일출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멀리 바다로 떠나는 것도 좋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곳 또는 가까운 지역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일출명소를 찾아 고요한 새해를 맞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충청북도청에서 추천한 충북의 새해일출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청북도 해돋이명소 BEST 7!

 

 

충북해돋이명소-충주-청주-제천-진천-보은-단양

 

 

 

1. 단양 도담삼봉

 

단양해돋이명소 도담삼봉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퇴계 이황이 유년시절을 함께한 정도전을 만나 도담상봉의 아름다움을 시로 읊었을 만큼 남한강의 푸른 물결이 흐르는 한가운데 오롯이 솟은 세 개의 봉우리 단양의 도담삼봉은 예로부터 뛰어난 풍광을 자랑해 왔습니다. 도담삼봉 뒤에 장엄하게 자리 잡은 소백산맥 위로 해가 떠오를 때 황홀한 풍경과 함께 좋은 기운을 받아갈 수 있는 곳입니다.

 

 

 

2. 보은 수리티재

 

보은일출명소 수리티재

 

 

충북 보은군 회인면 건천리

 

조선중기 이조판서, 우의정, 좌의정, 영의정을 지낸 이원익 대감과 가마꾼들의 전설이 있는 피반령 함께 회인면에서 수한면으로 향하는 고개인 수리티재는 아름다운 일출로 사진작가들에게 익히 알려진 해돋이 명소입니다. 당진 영덕 간 고속도로의 고속도로의 멋진 교각과 함께 한남금북정맥의 능선을 타고 떠오르는 일출은 꼭 한 번 눈에 담아야 할 만큼 아름답습니다.

 

 

 

 

 

3. 옥천 용암사 운무대

 

 

옥천일출명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청 2길 400

 

용암사 일출은 옥천 9경 중 옥천 4경에 꼽히고 CNN go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50곳'에 포함될 만큼 장엄한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천년 고찰 옥천 용암사 길을 따라 180m 정도 산을 오르면 만나는 운무대에서 가까이 뜨겁게 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4. 진천 무제산

 

진천일출명소

 

 

 

무제산은 574m의 높지 않은 산으로 건강한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한 산림치유 공간인 생거진천 치유의 숲이 있는 곳입니다. 무제산 아래 넓게 펼쳐진 들판 위로 아름답게 떠오르는 태양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무제산 곳곳에서 다른 느낌의 일출을 느낄 수 있는 진천의 일출명소입니다.

 

 

 

 

5. 충주 종댕이길

 

충북 충주시 종민동 산 6-50

 

중앙탑공원, 마즈막재, 장미산성 등 충주 곳곳에 아름다운 일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지만 충주호와 푸른 충주의 숲을 함께 즐기며 평온하게 일출을 만날 수 있는 종댕이길을 충주의 일출명소로 선택했습니다. 산이 아닌 평지라 누구나 쉽게 이동하여 일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청주 상당산성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성내동 70 (산성동)

 

상당산 능선을 따라 이어진 성벽이 산으로 돌아가며 둘러진 성벽인 상당산성은 청주의 대표적인 관광코스입니다. 성벽에서 즐기는 색다른 일출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일출을 보고 내려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곳도 있으니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7. 청풍호반 케이블카 전망대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청풍호반의 작은 민속촌 문화재단지 비봉산 정상에서 청풍호를 조망할 수 있는 청풍호 전망대는 사시사철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곳으로 백패커들에게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탁 트인 조망에서 만나는 붉게 타오르는 일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제천의 자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충청북도청 공식 페이스북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