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북에서 꼭 봐야 할 단풍놀이 명소는 어디일까요?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전라북도의 단풍은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정읍시, 완주군, 무주군, 진안군, 김제시, 남원시, 부안군, 무주군 등 전북의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하실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라북도 단풍놀이 명소 TOP 10

 

전라북도 단풍놀이 명소 추천

 

 

1.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전북 정읍시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
<정읍시 문화관광>

 

 

가을 단풍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내장산. 일주문에서 내장사까지 펼쳐진 단풍 터널, 맑디 맑은 호수에 비치는 단풍나무와 가을 아침의 물안개가 절경을 이루는 우화정 그리고 케이블카를 타고 내장산 전망대에 오르면 내장산의 단풍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8경으로 꼽히는 호남의 명산인 내장산은 꼭 한번 눈에 담아야 할 대표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2. 남원 지리산 뱀사골

 

전북 남원시 지리산 뱀사골 단풍
<대한민국구석구석>

 

 

지리산국립공원의 많은 골짜기 가운데 가장 멋진 계곡미를 지닌 뱀사골.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계곡에 100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이어져 있고, 가을이 되면 알록달록 고운 빛깔의 단풍이 계곡을 덮어 장관을 이룹니다. 뱀사골을 오르는 길은 데크 탐방로로 되어 있어 휠체어, 유모차 등 보행 약자들도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

 

전북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 단풍
<부안군문화관광>

 

 

해안 절벽, 계곡, 숲, 폭포 등 다양한 자연 지형을 감상할 수 있는 부안의 변산반도.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직소폭포와 내소사의 단풍은 부안을 대표하는 단풍 명소입니다. 내소사 전나무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붉게 물든 단풍과 고즈넉한 사찰의 풍경이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변산과 외변산을 아우르는 국립공원 내에 여러 관광지가 있어 알찬 가을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고창 문수사 단풍나무 숲

 

전라북도 고창 문수사 단풍나무숲
<고창군문화관광>

 

 

고창 문수사의 단풍나무숲은 문수산 입구에서부터 산 중턱에 자리잡은 문수사 입구까지 길 양쪽에 자생하고 있는 단풍나무숲입니다. 단풍나무 수백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463호로 지정되어 보존 관리되고 있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천년 고찰과 천연기념물 단풍나무숲에서 깊은 가을의 정취와 마음의 평온을 찾으실 수 있는 가을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5. 진안 마이산 도립공원

 

 

전북 진안군 마이산 도립공원
<마이산도립공원홈페이지>

 

 

봄에는 벚꽃길로 유명한 마이산 도립공원의 가을은 바위산과 어우러진 단풍이 절경을 이룹니다. 가을이 되면 마이산을 둘러싼 산과 계곡이 붉은빛, 황금빛으로 물들어 마치 한 폭의 수채화 같은 비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탑사에서 천왕문으로 이어지는 길은 마치 단풍 터널을 지나는 듯하여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마이산의 사찰과 신비한 돌탑에 소원을 빌며 사색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6. 완주 대둔산 도립공원

 

전북 완주군 대둔산 도립공원 단풍
<완주군문화관광>

 

 

1000여 개의 바위 봉우리로 이루어진 호남의 금강산 완주 대둔산. 기암 절벽의 웅장한 산세를 곱디고운 색으로 물들인 가을 단풍의 절경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대둔산을 가득 채운 가을 단풍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금강 하늘다리를 건너 삼선 계단에 올라 단풍에 둘러싸인 아찔한 절벽을 경험하실 수 있으며 산책로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등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즐겁게 단풍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7. 순창 강천산 군립공원 

 

전북 순창 강천산 군립공원 단풍
<순창군문화관광>

 

 

순창을 대표하는 단풍 명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은 웅장한 계곡과 맑은 물이 흐르는 산세가 어우러져 단풍철에는 특히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강천사에서 시작되는 단풍길은 수백 년 된 아름드리나무들이 터널을 이루고 있어 산책로를 따라 걷는 내내 마치 그림 같은 가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강천산의 현수교를 건너며 바라보는 단풍은 다채로운 가을의 색감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자연이 빚어낸 단풍의 절경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전북의 숨은 단풍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8. 고창 선운산 도립공원

 

전북 고창 선운산 도립공원
<고창군문화관광>

 

 

고창 선운산은 울창한 숲과 산세가 어우려져 있어 단풍이 들기 시작하면 산 전체가 울긋불긋 물들어 화려한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고려시대 호남에서 가장 큰 사찰이었던 선운사 주변의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이루는 단풍길은 걷기만 해도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등산로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산행과 함께 단풍을 감상하기 좋으며 가족 나들이나 연인과의 가을 데이트 코스로 좋습니다.

 

 

 

9. 김제 금산사 단풍길

 

전북 김제 금산사 단풍
<전라북도청홈페이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찰 김제 금산사는 가을이 되면 절경의 단풍길로 많이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김제를 대표하는 단풍명소입니다. 금산사 단풍길은 사찰로 이어지는 길목부터 경내까지 울긋불긋 화려한 단풍나무가 장관을 이루어 마치 가을의 품에 안긴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특히, 일주문을 지나 경내로 들어서면 고풍스러운 전각들과 어우러진 단풍이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줍니다.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많아 인생샷을 남기기에 제격인 단풍놀이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10. 무주 적상산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산
<자연특별시무주군관광홈페이지>

 

 

전북의 대표하는 단풍명소에서 무주 적상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사면이 층암절벽으로 둘러싸여 가을의 단풍이 붉게 물들면 마치 여인들의 치마와 같다고 하여 '적상'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곳입니다. 전망대까지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어 가을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해 차창 밖으로 보이는 단풍길의 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호수가 내려다보여 맑은 물과 어우러진 단풍을 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