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의 일출 명소에 대한 정보입니다. 천안시, 아산시, 서산시, 논산시, 공주시, 당진군, 부여군, 보령시, 태안군 등 충남의 대표적인 그리고 숨은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남 일출 명소 BEST 10
1. 태안군 안면암
📍충남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 178-7
수려한 경관의 서해바닷가에 자리 잡은 안면암은 태안군에 여행 온 사람들의 필수코스로 바다 한가운데 세워진 부상탑과 물이 빠지면 다다를 수 있는 여우섬까지 사찰의 고즈넉함과 자연의 신비가 어우러진 특별한 곳입니다. 법당 앞에 서서 바라보는 서해바다의 풍광은 감탄을 자아내며 새해의 안녕과 소원을 빌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불상과 불탑들이 안면암의 앞마당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이국적이면서도 신비한 황홀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안면암으로 일출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아산시 신정호수공원
📍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506
아산시에서 가장 유명한 일출 명소는 곡교천, 배방산이지만 아산시민이 사랑하는 힐링 공간인 신정호수공원에서도 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2024년 산림청이 주관한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되었을 만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특히, 물안개 피어오른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엄한 일출은 마치 한 폭의 수묵화를 보는 듯한 감탄을 자아냅니다.
3. 서산시 간월암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119-29
서산의 간월암은 바닷물이 밀려오면 섬이되고, 빠져나가면 뭍이 되는 신비한 사찰입니다. 조선 초기 무학대사가 창건하고 송만공대사가 중간하였다고 알려진 오래된 역사의 작은 암자로 앞마당에는 200년 된 사철나무가 지키고 있습니다. 간월암에 앉아서 맞이하는 아름다운 절경의 일출도 그리고 서해의 바다를 지키는 간월암을 붉게 물들이며 떠오르는 아름다운 비경의 일출도 모두 큰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4. 논산시 탑정호
📍충남 논산시 부적면 부적로 665
장엄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논산의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입니다. 논산의 4개의 면에 닿아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탑정호를 일주하는 도로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드넓게 펼쳐진 깊고 맑은 호수를 감싸고 있는 저 멀리 산 위로 떠오르는 태양은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로맨틱하면서도 고즈넉한 논산의 자연을 담은 일출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5. 공주시 공산성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로 280
백제의 고도 공주의 상징인 공산성에 오르면 금강을 황금빛 여명으로 물들이는 천혜의 비경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금강변 능선을 따라 공산정에 이르면 굽이굽이 산에 둘러싸인 공주의 금강에 한눈에 들어옵니다. 산과 강의 정기를 받은 새해의 일출은 더욱 희망차고 더욱 아름답습니다.
6. 당진시 왜목마을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5 왜목마을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추천한 일출, 일몰, 월출 명소입니다. 서해바다로 왜가리의 목처럼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지형 덕분에 해 뜰 무렵 마을의 동쪽 바다를 보면 아름답게 떠오르는 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당진 여행의 필수코스일 만큼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일출을 감상하실 수 있고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고 노적봉 촛대바위, 석문산 등 관광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7. 천안시 흑성산 (흑성산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흑성산의 동쪽으로는 산바천을 넘어 은율산이, 북쪽으로는 천안시의 진산인 태조봉을 거쳐 성거산이, 서쪽으로는 마점산 너머 천안시가, 남쪽으로는 승천천 건너 취암산 넘어 고려산까지 바라다 보이는 천안의 영산입니다. 특히, 흑성산은 정상의 흑성산성까지 차를 타고 오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산 위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흑성산성 망루에서 내려도 보이는 목천뜰을 붉게 물들이는 황금빛 여명과 함께 떠오르는 일출이 장관입니다.
8. 부여군 성흥산성 사랑나무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1-1
성흥산의 상징인 수령 400여 년의 느티나무인 사랑나무는 신의, 계백, 대풍수 등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자 부여에서 매해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일출 명당입니다. 사랑나무가 있는 곳은 가림성으로 사방이 탁 트여 산과 강의 모습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일출은 물론 해질녘의 일몰 풍경도 아름다운 사랑나무 아래에서 황홀한 일출을 맞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9. 예산군 예당호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로 161
예산 10경 중 제5경인 예당호는 드넓은 호수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예산의 일출 명소입니다. 잔잔한 호수 위로 붉게 떠오르는 태양이 드리워지며 마치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특히 국내 최장 402m의 예당호 출렁다리는 예당호 일출의 장엄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예당호 느린호수길을 걸으며 평온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고 백종원의 예산시장에 들러 맛있는 미식으로 꽉 채울 수 있는 예산으로의 일출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10. 서천군 마량포구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2
서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은 물론 일몰까지 감상할 수 있다는 서천의 마량포구입니다. 만과 곶이 조화롭게 발달하여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고즈넉한 항구의 풍경의 감성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또한, 마량포구 인근의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동백정에서의 일출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서천 8경 중 제1경인 동백나무 숲의 언덕마루에 세워진 중층 누각인 동백정에서 서해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비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1. [충청남도], [공공누리]
2. 아산시 문화관광
3. 서산시 서산문화관광 서산사진갤러리
4. 논산문화관광
5. 공주문화관광
6. 당진문화관광
7. Pixabay로부터 입수된 Pexels 님의 이미지입니다
8. 대한민국 구석구석
9. 예산군 문화관광
10. 대한민국 구석구석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