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름다운 한반도의 자연을 품은 전라북도에는 일출 명당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전라북도에서 꼭 가봐야 할 일출 명소, 숨겨진 해돋이 명소 BEST 7!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북 일출 명소 BEST 7!

 

전라북도일출명소

 

 

1. 임실 옥정호 국사봉

 

<전북특별자치도공식블로그>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512
📌 국사봉등산로휴게소 - 임실군 국사봉로 639

 

전라북도 임실의 옥정호는 섬진강 상류에 자리 잡은 인공 호수로 운해와 함께 떠오르는 일출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국사봉은 옥정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임실 최고의 일출 명당으로 사진작가들이 아름다운 일출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는 명소입니다. 국사봉 등산로 휴게소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오르는 길은 잘 정비가 되어 있어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날씨 운만 따르면 운해와 함께 국사봉에서 내려다본 옥정호 붕어섬 풍광까지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남원 지리산 만복대

 

<전북특별자치도공식블로그>

 

 

📌전북 남원시 시청로 10-1 만복대
📌정령치휴게소 - 남원시 산내면 정령치로 1523

 

만인에게 복을 나눠준다는 뜻에서 만복대라고 불리는 민족의 영산 지리산의 만복대는 새해 일출을 보며 좋은 정기를 받기에 최적의 명소입니다. 해발 1,433m의 만복대는 지리산에서 차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인 정령치 휴게소에 차를 세워두고 만복대로 향하면 약 1시간 정도 걸려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리산의 새벽하늘을 물들이는 여명과 춤추는 운해 속에서 떠오르는 태양이 주는 황홀한 순간을 꼭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3. 무주 덕유산 향적봉

 

<무주문화관광>

 

📌 전북 무주군 안성면 덕산리 산 1

 

전북 최고의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무주 덕유산 향적봉을 아시나요?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해발 1,614m의 향적봉은 곤돌라를 이용하면 설천봉에서 20분 내외로 오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겨울철에는 상고대와 주목나무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고 설경 속에서 붉게 떠오르는 태양의 감동을 느끼실 수 있는 무주의 일출 명소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완주 모악산

 

<전북특별자치도공식블로그>

 

📌 전북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길 91

 

해발 795m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인 완주의 모악산입니다. 정상에 오르는 최단코스는 대원사 방향으로 직진해서 가는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능선에 오르면 구이저수지와 함께 펼쳐지는 일출이 압권으로 모악산의 정기와 타오르듯 떠오르는 새해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산할 때는 대원사에 들러 고즈넉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에 담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5. 부안 변산반도 모항해수욕장

 

<부안문화관광>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모항길 23-1 

 

바다 멀리 지평선에서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만큼 아름다운 것이 있을까요? 완만한 곡선으로 펼쳐진 모항의 해변은 서해의 일출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매력을 간직한 개설과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붉게 물든 하늘 아래 고즈넉한 해변을 산책하며 일출을 즐기기에 좋은 서해의 일출 명소입니다.

 

 

 

 

 

6. 익산 백제왕궁

 

<백제왕궁박물관>

 

 

📌 전북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익산의 백제왕궁(왕궁리유적)은 익산의 해맞이 행사가 열릴 정도로 아름다운 일출을 자랑합니다. 고요한 평지 위에 자리 잡은 백제왕궁의 왕궁리 5층석탑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해가 장관을 이루며 특히 동쪽 성벽에서 맞이하는 해돋이는 탁 트인 들판과 하늘의 조화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전북의 일출 명당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입니다. 고대의 시간을 거슬러 역사적 공간을 물들이는 새해의 붉은빛의 신비로운 풍광을 맞으며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7. 군산 비응항

 

<군산시 홍보 포털>

 

 

📌 군산시 비응도동 91

 

매가 나는 형상을 닮아 비응도라고 불리는 군산의 일출 명소 비응항입니다. 희망의 땅 새만금 방조제 위로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아름다움이 압권인 곳으로 서해의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어 연말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산책로와 전망대 쉼터가 조성된 비응 마파지길을 걸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특히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올 연말은 해넘이와 해맞이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군산 비응항으로 연말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미지출처

1. 임실 옥정호 국사봉 - 전북특별자치도공식블로그 <운해와 일출 명소 - 임실 옥정호 국사봉>
2. 남원 지리산 만복대 - 전북특별자치도공식블로그 <지리산만복대 일출 산행과 운행>
3. 무주산 향적봉 - 무주 관광 홈페이지
4. 완주 모악산 - 전북특별자치도공식블로그 <전라북도 일출 명소 - 모악산에서 바라본 일출 풍경>
5. 부안 변산반도 모항해수욕장 - 부안 문화광광 홈페이지
6. 익산 백제왕궁 - 백제왕궁박물관 홈페이지
7. 군산 비응항 - 군산시 홍보 포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